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괜찮아, 웃을 수 있으니까


괜찮아, 우리는 힘들어도 웃을 수 있어! 그러니까 너무 걱정하지마. 그저 웃는다고 우리가 힘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힘들다고 울고 있으면 어떤 것들도 이루어지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지. 그래서 우리는 힘이 들어도 웃을 수 있어. 웃다보면, 다시금 힘을 내고 전진할 수 있으니까? 나도 웃을 테니 너도 웃어, 힘이 들어서 이 세상을 하직하고 싶어도 다시 한 번 더 생각해 봐! 그저 떠나면 그만 인 세상은 아니지 않겠어! 유명한 정신분석학자에 따르면 자살을 하는 유형과 동기로이렇게 말하더군! 첫째는 자살을 보다 나은 삶으로서의 이행으로 믿거나 명성을 위한 경우이며 둘째로는 사별의 아픔이나 질병의 고통, 나이 들어 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부터 해방되리라 생각하는 경우 셋째로는 정신병적 환상이나 망상의 경우 넷째로는 자살을 통해 남겨진 이로 하여금 애통한 슬픔을 갖게 하리라 앙갚음의 경우로 들 수 있다고 하더군. 사실 우리는 잘 모르지만, 아닐 수도 있는 이야기라도 살아간다는 것은 고통의 연속이기보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아가기 과정이라고 생각이 들어! 부모님에 대한 애뜻한 사랑을 느끼고 표현한 사람이 다만 유명한 사람이라기 보다는 그들도 우리와 같은 인간이라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이겟지! 그러니까 힘들어도 웃어! 내가 힘이 든다고 보는 사람까지 힘들게 할 필요는 없으니까? 내가 웃으면 나의 고통을 모르지만, 보는 사람은 행복을 느낄 수 있으니까? 그저 웃음을 주기 위해 자신의 고통을 잊기 위해 자신의 안위를 위해서라고 느끼면서 웃을 수있다면 웃는 것이 더 좋아! 힘이 들면 더욱 큰 소리로 웃어! 그러면 웃음이 우리에게 행복감을 불어 줄지도 모르겠지.
혼돈과 불황 속에 피어나는
방송인들의 희망 바통 이어달리기

전 국민 희망 전파의 특명을 받은 24인의 방송인들이 똘똘 뭉쳤다. 이 책의 저자인 이문세, 손미나, 김수미, 이계진, 이홍렬, 이숙영, 임백천, 박원숙, 이만기, 황주리, 정덕희, 김지숙, 최윤희, 최일구 등은 방송을 통해 우리에게 친근한 한편 책으로는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이들이기에 더욱 참신하게 다가온다. 또한 밝고 화려하게만 보이는 이들의 삶 이면의 이야기들은 사람의 진정성과 솔직함에 목말라 있던 독자들에게 커다란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소리 죽여 울면서 시골에 계신 부모님께 편지를 썼던 중학생 시절의 최일구 아나운서, 아픈 어머니를 간호하면서도 밤이면 무대에서 개그를 해야만 했던 개그맨 이홍렬, 남들은 다 놀고 연애할 때 미쳤다는 소리를 들으며 연극 연습을 했던 연극배우 김지숙. 그들은 결코 운이 좋았던 것도, 특별한 재능을 가진 것도 아니었다. 다만, 오랜 노력과 인내의 시간들이 그들에게 마땅한 보상을 했을 뿐이다.

그러니 세상이 나만 외면한다고 몸을 움츠리지 말자고 이 책은 얘기한다. 차곡차곡 쌓여가는 길지 않은 생의 시간을 그런 한탄으로 헛되이 채운다면 그건 삶에 대한 예의가 아닐 테니. 어려운 고비도 웃으며 이겨내면, 삶의 시간에 맑은 웃음이 촘촘히 박혀, 영원히 썩지 않는 원석처럼 빛나게 될 것이라고 얘기한다.


이문세 고통받는 사람들의 위하여
김수미 웃자, 자꾸 웃고 살자!
이홍렬 난 정말 개그를 사랑한다
이계진 아름다운 말 한마디가
손미나 어머니 세상
이덕화 인생은 기다리는 자의 것이다
박원숙 혼자 살기엔 필요 이상으로 젊은 여자
이숙영 어머니, 세상으로 놀러오세요
김어준 늑대소년
정덕희 읍내 여자의 반성
이만기 자식을 향한 부모의 마음
김지숙 내 삶의 스승
최일구 눈물의 신문 띠 편지
서명숙 행복한 걷기
임백천 신데렐라 맨
임지훈 아내를 위한 티켓 한 장
배기완 기회를 기다릴 수 있음이 내게 축복입니다
이혜정 엄마, 사랑해요
이두헌 기억의 지문
최윤희 처음 뵙겠습니다
김홍철 시작이 반이다
이무송 나를 성장시킨 시간들
김소형 훌륭한 공부는 잘 노는 것
황주리 기침, 가난, 그리고 사랑
김미경 엄마는 신이다

 

이기적 유전자 The Selfish Gene

리처드 도킨스의 만들어진 신을 먼저 읽고 저자가 대단하다는 생각을 했다. 그당시 종교에 관심이 조금 있을때여서 종교에 관한 책을 두리번 거리다 읽게되었는데 약간 충격이었다. 이기적 유전자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역시 최고의 책이다. 너무 재미있고 생각이나 발상이 신기하고 뭔가 경지에 다다른 사람이 쓴 책 같은 느낌이 든다. 진화론에서는 대충 인간이 원숭이에서 진화 됐다고 하는데 아니 그럼 원숭이 이전에는 뭐였습니까? 이런 질문에 대한 이해 되는

fsergtff.tistory.com

 

진정한 성공의 비결 41가지

1. 성장에 대한 의욕과 자조정신,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2. 노력은 끊임없이 계속된다. 3. 사람의 우열의 결정짓는 것은 최대의 노력이다. 4. 인생에 한가할 시간은 없다. 5. 상식적이고 참을성 있는 사람이 되는 것, 행운의 여신에게는 사람을 구별하는 능력이 없다. 6. 90퍼센트의 인생의 진리는 쾌활한 정신과 근면함에 있다. 돈은 바닥이 없는 바다 같은 것 양심도 명예도 빠져서 떠오르지 않는다 ​​ ​​ 7. 역경이 있어야 새싹이 강해

ghj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