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라 공주 파라랑


신라와 페르시아.역사에서 전혀 마주치지도 않았을 것 같은 두 나라가 부부의 연을 맺었었다니.더구나 황제와 황후로?그야말로 서프라이즈 의 한 꼭지에 나올법한 진실 혹은 거짓 이다.(앗, 이 글을 쓰기 이틀 전에 정말 이 프로그램에서 방영되었음을 지금 확인했다.)이란의 민족 설화에 사산조 페르시아 멸망기의 역사가 결합된 서사시 쿠쉬나메 에 신라가 등장한다는 이야기에 놀라며 기뻤다.어떤 이야기일까 궁금하던 차에 펼쳐든 이책에 시간 가는 줄 몰랐다.상쾌하고 향기로운 공기에 갖가지 꽃들의 화사함이 넘치는 서기 651년 4월의 서라벌...1400년 전의 그 모습이 얼마 전에도 다녀온 경주의 거리들에 겹쳐 그려지며나는 그 풍요로운 황금의 나라 신라로 빠져들어갔다.말 타는 것을 무엇보다 즐기며, 틈만 나면 왕궁을 몰래 빠져나와 산과 들을, 사람들로 왁자지껄한 저잣거리를 내달리기에바쁜 당찬 말괄량이 공주 파라랑 공주는신라에 망명 와 있던 페르시아 왕자 아비틴과의 우연한 만남 이후,그의 사람됨과 용맹함, 지혜에 점차 끌리게 되고, 결국 혼인하게 된다.그러나 그 몇 달 후, 페르시아왕의 승하 소식이 전해지고 아비틴은 저항군을 이끌어 아랍왕 자하크의 손에서 페르시아를 되찾아야 하는 의무를 짊어지게 된다.아비틴은 파라랑을 신라에 두고 가려 하지만, 파라랑은 그와 함께 가기로 결심하고 설득해 따라나선다.거듭되는 배신과 음모, 습격 속에 페르시아로의 항해, 저항군과의 만남, 끊임없는 전투, 기쁨이었던 아들의 탄생, 그리고 믿을 수 없는 아비틴의 죽음......그 시간들은 파라랑을 자라게 하고 강하게 한다.그녀는 아름다운 얼굴도, 탐스러운 머릿결도 다 잃어버리지만,놀라운 용기와 지혜로 아들과 페르시아를 지켜내고,마침내 아들 페레이둔을 용사로, 호랑이 왕으로 키워내 페르시아의 어머니 가 된다.역사라기엔 너무나도 극적이고 잔인하고 가슴아프고 벅찬 이야기.하지만, 그녀의 강인하고 진정으로 아름다운 성장은 많은 훌륭한 어머니들을 생각하게 한다.암살의 위협에 잠 못 이루고 매일 밤 악몽에 시달리면서도 타국의 가난한 이들을 성심성의를 다해 돌보는 아비틴의 마음에도눈물이 솟았다.한 나라를 구하고 사라졌던 희망의 불씨를살리는 것은이처럼몇 사람의 강하고 순수한 선의와 정의로도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작은 고난에도, 현실의 배신에도 쉽사리 절망하고 일어설 힘을 잃곤 하는우리에게 신라의 황금처럼 순수하고, 페르시아의 불처럼 강한 정신을 일깨워주는 이야기,우리 아이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이다.
고대 페르시아 서사시가 전하는 신라 공주와 페르시아 왕자의 천년지애(千年至愛)

2010년 어느 날, 오랜 세월 구전으로 전승되었던 고대 페르시아 서사시 쿠쉬나메 에서 신라의 이름이 발견되면서 한반도의 한 시대를 호령한 신라의 우수한 교역 문화가 또 한 번 증명되었다. 강국 중 강국이었으나 아랍의 침공으로 멸망한 사산 왕조 페르시아의 왕자 아비틴이 신라로 망명하여 신라 공주 파라랑과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가 ‘쿠쉬의 책’이라는 뜻을 지닌 쿠쉬나메 속에 생생히 담겨 있었던 것이다. 또한 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페레이둔이 장성하여 페르시아를 되찾고 어머니의 나라인 신라와 끊임없이 협력하며 슬기롭게 치국(治國)하는 내용까지 그려져 있어, 쿠쉬나메 의 발견은 신라 역사 연구는 물론 한동안 답보 상태에 머물렀던 고대사 연구에 새로이 활력을 불어 넣었다.

하루가 다르게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본격 문학 시리즈 푸른도서관 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청소년 역사소설 신라 공주 파라랑 은 페르시아의 고대 서사시 쿠쉬나메 의 시공간적 배경을 확장하여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아가는 신라 공주 파라랑의 역동적인 삶을 펼쳐 나간다. 나라를 잃은 페르시아 왕자와 혼인하여 항쟁의 중심에서 사랑으로 고난을 이겨 나가는 신라 공주 파라랑의 성장 기록과 같은 신라 공주 파라랑 은 당장 내일이 불안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이라는 인간 본연의 메시지를 전할 것이다. 숨 돌릴 틈 없는 경쟁 사회에서 자칫 자아의 소중함을 잃기 쉬운 청소년들이 신라 공주 파라랑과의 만남을 통해 스스로를 향한 신뢰에서 비로소 피어나는 희망을 찾아내기를 바란다.


황금의 나라
이방인
재스민 향
혼인

바다
전령
멀고 먼 항해
배신
페르시아 만

불의 나라
카라반사라이
불의 사원
사막
비밀 요새
페레이둔

왕궁
잠쉬드 왕의 옥좌
암살
꺼지지 않는 불
죽은 자의 저주
사냥개


베일의 여왕
호랑이를 타는 아이
서신 -파라랑이 신라의 왕에게 보내는 서신

작가의 말

 

회사 심리 병법

“회사 일은 어렵지 않은데 인간관계가 힘들어요.” 자주 듣는 소리이자, 누구나 젊은 시절 자주 생각하던 말이 아닐까 싶다. 다양한 유형의 사람과 내키든 내키지 않든 만나고 상대해야 하는 직장. 또는 가정, 학교, 학부모 모임이 될 수도 있겠다. 상사, 동료, 부하를 포함해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대처하면 될지 먼저 고민한 사람들의 알짜 팁을 모은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실적만을 우선시하는 워커홀릭형 리더 아래에서 일한다면? 악의는 없으니 배우려는 자세로 임

vdsfgfte.tistory.com

 

사랑을 믿다

제목 :사랑을믿다. 외 8편 (2008년 제 33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저자 :권여선 외 7인 출판 : 문학사상 금액 : 11,000 원 한달여가 조금 못되서 다시 손에 잡은 거꾸로 읽어가는 이상문학상 작품집 단편집이라 끊어읽기도 편하고, 당대의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들의 주옥같은 작품들이 한권에 담겨있어서 읽을때마다 새롭고, 다양하게 문학을 접할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거꾸로 읽기 시작한 이상문학상은 어느덧 2008년까지 접어들게 되었다. 그럼에도 아

sasui.tistory.com